고객의 소리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엑스코를 찾아주시고 이용해주시는 고객여러분들의 문의/불만,불편/제안 등 소중한 의견을
듣기위한 페이지입니다 고객여러분의 작은 소리도 잘 듣고 반영하여 더욱 발전하는 엑스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는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곳입니다. 광고성 게시물, 욕설, 저속한 표현의
제기물은 삭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소리 절차도
게시판 내용페이지
[답변] 주차비 관련 불편사항
작성자 시설운영팀 등록일 2017-07-20 조회수 571 
안녕하십니까? 임선미 고객님.
즐거운 마음으로 가족과 함께 관람하러 오셨을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데 대해 먼저 사과 말씀 드리겠습니다.

엑스코는 타 전시컨벤션센터에 비해 현저히 낮은 주차요금 체계로 운영하여 왔으나 주차장 운영 비용, 인건비 등 주차장 운영 원가가 점진적으로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종 행사시 차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주차장 및 유통단지 인근의 차량정체 상황이 심각한 수준으로 다다르게 되어 승용차 이용을 억제하고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이용 활성화 정책에 부합하고자 2017년 7월 1일부터 주차요금을 불가피하게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벡스코, 킨텍스, 코엑스등은 장기 이벤트에 대한 요금 할인은 없으며, 저희 엑스코는 2005년 유료화시점부터 2017년 6월 30일까지 장기이벤트 관람차량에 정액 2,000원을 징수하여 왔습니다.

엑스코는 주식회사로서 공영주차장이 아닌 일반 부설주차장이며, 주차 요금제는 대구시설관리공단 1급지와 2급지 사이의 요금으로 책정하여 운영중입니다.

그리고 유통단지 인근 공영주차장 현황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가 상승 및 시책 부합에 따라 조정된 주차요금제에 대해서 널리 양해하여 주시고 앞으로도 엑스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임선아님이 작성하신 내용입니다. ===================================
안녕하세요, 엑스코 주차비 관련해서 불만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공지사항을 보니 6월 13일자 공지로 7월 1일부터 주차비를 인상한다는 글이 있더군요.

사실 엑스코는 벡스코나 코엑스에 비하여 일일주차요금이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점은 인정하구요. 

하지만, 전시회 관람객에게까지 정상 주차 요금을 내는 것에 대한 불만이 있습니다. 전시회의 경우 1인 1만5천원에서 2만원 상당의 관람요금, 그리고 콘서트의 경우에는 대략 1인당 못해도 8만원에서 10만원 가량의 티켓을 구매하고 입장을 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시크릿빌리지의 경우에는 저와 같이 아이들을 데리고 놀러오는 곳이기 때문에 사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엑스코에는 지하철도 다니지 않고 꽤 외진 곳에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이 편리한 위치라고 절대 말할 수 없다는 것은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통단지에는 주차를 할만한 마땅한 공간이 없다는 것도 잘 알고 계시겠지요. 콘서트 철만 되도 엑스코 일대는 차량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거의 이 주변은 마비가 되고 말더군요.

돌아와서, 지난 엑스코 전시 때에는 전시회 관람 티켓만 제시하면 전일 2천원에 주차가 가능했는데 이토록 터무니없는, 그리고 하계 전시 직전의 갑작스러운 인상은 소비자에게 당황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아래 주차 문의 관련 글에 답변을 보니 인건비 관련해서 말씀하셨는데, 최저임금의 인상은 2018년부터 시행입니다. 7월의 갑작스러운 인상에 대한 설명으로 인건비에 대해서는 전혀 관련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모르는 사정이 엑스코라는 기업 내에 존재하여 주차비가 인상되었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엑스코는 시에서 운영되는 기업이고, 또 박람회나 전시회, 콘서트가 자주 열려 대구시민들이 많이 발걸음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주차비 인상을 했다라는 식의 짤막한 공지사항이 아닌 정확한 이유와 정당한 사유가 명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엑스코를 찾는 관람객 중 주차비가 올랐다는 사실을 전혀 인지하고 있지 못한 사람이 분명 존재할테니까요.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주차비 관련 불편사항
다음글 주차비인상에 대해
수정 삭제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