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인사말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대구·경북의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엑스코(exco)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년, 국제 전시컨벤션센터로 우뚝

2021년 4월, 1년 9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15,000㎡ 규모의 엑스코 제2전시장(동관)을 개관하였습니다. 이로써 엑스코는 제1전시장(서관) 22,000㎡를 포함하면 37,000㎡의 전시공간을 확보하고, 1층 전시장 바닥 면적 기준으로 30,000㎡의 전시장을 확보하게 되어 2022년 세계가스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었습니다.

엑스코는 지난 20년간 대구경북의 특화산업인 섬유, 기계, 안경 산업을 1세대 BIG 3전시회로 개최하고, 그린에너지엑스포, 대구국제미래차엑스포, 대한민국소방안전엑스포는 대구경북은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전시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엑스코는 대구광역시의 ‘5+1 미래신성장산업’과 경상북도의 ‘새경북 뉴딜 7+3프로젝트’ 정책과 연계하여 전시회를 개최·육성·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엑스코는 다양한 소비재 전시회를 개최·유치하고, 스포츠·문화·예술 등 체험형 행사와 콘서트·이벤트를 유치하여 시·도민에게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더욱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전시컨벤션센터로 도약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엑스코는 대구·경북이 21세기형 신산업인 탄소중립과 인공지능관련 산업의 선도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코로나19시대, 온·오프라인으로 확대하여 개최되고 있는 태양광마켓인사이트(PVMI), 수소마켓인사이트(H2MI), 국제수자원학회(IWRA), 물산업컨퍼런스(IWIC) 등 컨퍼런스 역량을 더욱더 강화해 새로운 트렌드와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글로벌 마이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2022년 5월 세계가스총회 성공개최

2022년 5월에 가스산업계의 3대 올림픽인 세계가스총회에 세계 90개국, 1만2,000여명이 대구 엑스코를 방문할 것입니다. 엑스코는 대구가 세계가스총회를 통해 가스 기반 신성장 산업 육성은 물론, 글로벌 에너지 리더십을 확보하고 도시브랜드가 강화되는데 기여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상생협력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으로

엑스코는 태풍 피해지역 복구활동, 연탄나눔 봉사활동, 사랑의 빵나눔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전시회와 연계한 지역 특산물 직거래 장터, 구직자를 위한 안전 채용시험장, 스타트업 기업에게 사무실 제공, MICE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엑스코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고, 전시컨벤션시설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2021년 4월 엑스코는 대구와 경상북도의 산업발전을 견인하는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컨벤션센터로 거듭나겠습니다.

그동안 주신 대구·경북 시·도민의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