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B_Title FROM TB_B_k6pres WHERE B_Bid = 'k6pres' and B_IDX ='163' AND B_Del_chk = 'N'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 국제 그린에너지컨퍼런스 노벨평화상 수상자 온다.

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국제 그린에너지컨퍼런스 노벨평화상 수상자 온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1-19 조회수 6501 
첨부파일 그린에너지컨퍼런스 노벨 평화상 수상자 온다_최종_0306.hwp (0 bytes)
국제 그린에너지컨퍼런스 노벨평화상 수상자 온다.
신재생에너지분야 세계적 컨퍼런스로 격상

- 태양광 체리어워드 수상자, 세계풍력협회장 등 거물급 내한
- 미국 블룸버그, 독일 뉴에너지 등 언론계도 국제인사 내방
- 문화체육관광부 스타브랜드 컨벤션으로 지정

○ 오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의 컨퍼런스에 노벨평화상 수상자 등 신재생에너지 업계 학계 언론계 등 거물급 인사들이 대거 참가한다.

○ 2007년 미국 엘고어와 함께 노벨평화상을 공동수상한 존 번(John Byrne) 교수는 지난 2007년 유엔정부간 기후변화위원회(IPCC)가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기술 및 정책으로 세계에 지구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운 공로를 인정받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2011년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석좌교수로 임용돼 활동하고 있는 존 번 교수의 이번 강연은 DGIST가 도와줘 성사돼 그린에너지 컨퍼런스의 국제화에 큰 역할을 하게 됐다. 존 번 교수는 미국 오바마 정부에서 최우선 에너지 정책으로 선정된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증대 방안인 ‘웨더라이제이션 지원 프로그램(WAP ; Weatherization
Assistance Program) 에 대한 사회·경제적 효과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존 번 교수는 가정의 에너지 효율화를 통해 추위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일자리 창출, 주택가치 상승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킨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는데 이번 컨퍼런스 참가로 향후 우리나라 에너지정책 수립, 대구 엑스코의 그린에너지엑스포의 전시회 방향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태양광 컨퍼런스의 또 다른 기조연설자는 티모시 커츠로 미국 신재생에너지협회 전회장이자 미국 태양광 R&D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에게 수여되는 체리 어워드를 수상한 태양광 업계의 거물이다. 미국 태양광 R&D 분야 최고의 권위자로 이번 연설에서는 미국과 유럽의 태양광 산업의 위기 이후 태양광 분야 R&D의 2세대 발전 전략에 대해서 발표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관련 기업들의 향후 사업 계획 수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또 풍력분야에서는 클라우스 라베 세계풍력에너지위원회 회장이자 유럽풍력에너지협회 부회장과 풍력분야 세계적인 시장조사 및 R&D기관인 윈드콤의 전문가 마틴슈미트(독일)가 연사로 참가해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 동남아유럽 미국업체들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이런 국제적인 컨퍼런스가 준비되자 세계적인 경제매체이자 신재생에너지분야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는 미국의 블룸버그에서는 애널리스트인 마틴 시모넥이 연사로 나서 세계 태양광 시장의 분석과 진출 전략에 대해 강연을 하며 유럽의 풍력분야 최고권위지인 뉴 에너지도 편집장을 파견한다.

또 신재생 에너지 분야 이머징마켓의 세계 최대 관심지역인 인도의 신재생에너지부 정부관계자도 기조연설자(keynote Speaker)로 초청중이어서 새로운 해외시장을 노리는 국내외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2012년 국제 그린에너지 비즈니스 컨퍼런스는 태양광, 풍력 그리고 연료전지 3개 분야의 국제적인 컨퍼런스를 주축으로 태양열발전, 바이오, 소수력 등 신재생 전반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로 진행된다.

2012 국제 그린에너지 비즈니스 컨퍼런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스타브랜드 컨벤션에 에너지 분야에서 유일하게 2010년 지정되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지원받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국제회의 중 하나이다.

올해의 경우 약 20여명의 해외 주요 연사가 컨퍼런스를 구성하고 있어 우리나라 뿐 만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대륙에서 많은 참관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아시아 최대 및 최고의 에너지 분야 전문 국제 컨퍼런스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구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우리나라 400여개 전시회 가운데 최고 전시회로 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 전시회에는 현대중공업, 삼성SDI, OCI, 대우해양조선, 한화솔라원, 웅진에너지, STX솔라, 대성그룹, 신성솔라에너지 등 굴지의 에너지그룹들이 참가하고 지멘스, 센트로썸, 에스엠에이 등 국내외 400개사가 1200여부스로 참가하는 등 국내 최고 아시아 3위권, 세계 10위권의 국제전시회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 국제그린에너지컨퍼런스 홈페이지: http://www.energyconference.co.kr
연락처: 053)601-5024, 070-7728-2508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엑스코, 따뜻한 겨울 만들기 이벤트
다음글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 개최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