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B_Title FROM TB_B_k6pres WHERE B_Bid = 'k6pres' and B_IDX ='176' AND B_Del_chk = 'N'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 하반기 대구베이비페어 개막

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하반기 대구베이비페어 개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1-19 조회수 6635 
11월 8일부터 엑스코에서 임신출산유아교육박람회
- 퍼블릭 쇼 확대 올해부터 연 2회 개최 -

○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대구임신출산.유아교육용품전(이하 대구베이비페어)이 오는 11월 8일(목)부터 11월 11일(일)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4월에 열렸던 제10회 베이비페어 개최결과, 대다수의 참가업체들로부터 가을에 한번 더 개최해 주기를 바라는 요구가 있었고, 소비자인 임산부와 육아부모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마련된 전시회이다.

○ 대구 베이비페어는 총 212업체가 참가하여 400부스 규모로 개최되어, 지방도시 최대규모이자 엑스코를 대표하는 퍼블릭전시회(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전시품목은 임산부를 위한 임산부용품,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과 영유아부모들을 위한 영유아교육, 식품, 안전용품, 완구등 전시되고, 유야교육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를 위한 학습기자재, 운영용품, 놀이시설물, 유치원용품, 교육용 완구등이 전시된다.

○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힘입어 2년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하고 ‘내 아이를 위해선 아낌없이 쓴다‘는‘골드 키즈’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육아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육아의 필수코스라고도 불리는 대구 베이비페어는 엄마,아빠들에게는 ‘축제’와도 같다. 올해부터 일 년에 두 번 진행되는 대구 베이비페어는 임신, 출산, 육아용품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제품비교와 분석, 정보 등을 습득하기 용이하다. 물건 구입에 있어 정보가 전무후무했던 초보 엄마와 아빠들에겐 알차고 실속있는 전시회이다. 또 시중가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가능하고, 무료 경품들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관련세미나나 참가한 업체들 제품들을 통해 육아정보와 최근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행사 참가업체들을 통해 본 육아제품시장 트렌드로는

- 전동승용완구 인기 :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선물용으로 전동승용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유아 전동승용완구업체인 ‘대호토이즈’는 키즈놀이터를 조성하여 아이들이 전동승용차를 시승하며 놀 수 있도록 하였으며, 25~35만원 대의 다양한 전동 유아 승용차를 전시, 판매한다.

- 놀면서 배우는 유아교육‧ 놀이가 곧 교육인 유아기에 신나게 놀면서 두뇌발달 및 창의력을 키우는 블록, 자석 교육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게임식교구 ‘오르다’는 유태인 영재교육을 기반으로 한 게임식 놀이교육으로 소그룹 중심의 게임식 활동으로 인지발달과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즐거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정서발달 및 지적 능력을 개발시킬 수 있다. ‘오르다’ 는 그간 영유아부모들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3,000여개 이상의 교육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기브랜드이다.

교육출판 및 온라인 서비스기업 타임컨텐츠가 선보이는 ‘플레이 팩토’ 는 매스티안의 한헌조 수학연구소장을 포함한 창의사고력수학 전문가들이 한국수학교육과정에 맞게 개발한 유치원 대상 수학교구로 각 영역에 맞는 교구들이 공간감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영유아 교구재 업체 ‘시에스드림’은 드림펜 학습기로 동화책의 그림이나 글씨를 터치하면, 입력된 소리 (우리말, 영어, 동요, 리듬, 효과음 등)가 재생되는 신나고 재미있는 드림톡 놀이학습 교구재로 아이의 자율 습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되어 최근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있다.

- 영어교육 브랜드 인기 : 영어교육 브랜드가 큰 규모로 참가해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뜨거운 교육열을 보여준다.

'잉글리시에그' 가 선보이는 스토리텔링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스텝 1·2 는 다양한 상황 안에서 새로운 영어 표현을 익히고, 아이들이 성장해갈수록 3인칭 시점과 과거시제 및 확장된 단어 등을 통해 아이들의 영어 표현력이 한층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스텝 3는 수준 높은 스토리와 뮤지컬 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한다.

- 홈메이드 이유식 제품 인기 :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시간이 부족한 엄마들을 위해 홈메이드 이유식 제품들은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집으로 배달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아용품시장의 신소비형태로 자리잡았다. 관련업체로는 이유식대표브랜드 ‘풀무원 베이비밀’, ‘엘빈즈’가 있다.

- 친환경 유기농 열풍 : 몇 해 전부터 시작된 오가닉 열풍은 올해에도 계속된다. 아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을 반영하여, 대나무소재로 만든 무형광 기저귀,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를 위한 천연염색 제품,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면화를 사용한 오가닉 코튼, 편백나무를 이용한 숟가락, 설탕이 없는 유기농 사탕 등이 판매된다.

○ 행사기간 중 박람회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관련 세미나도 동시에 개최된다. ‘대구시보육정보센터(소장: 류외희)’ 에서는 어린이집 보육종사자들을 대상으로 ‘5세 누리과정의 이해’ 라는 주제로 보육세미나를 개최한다.

○ 또한, 맘스스토리 주최로 효성병원, 로즈마리 병원 원장님들의 임신출산세미나가 진행되고, 태교음악회, 레크레이션, 경품행사 등 영유아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 특히, 행사 개최 기간 동안 1층 원형로비에서는 태교음악회, 천연염색체험, 마술/버블쇼, 애니팡/캔디팡 고수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 대구 베이비페어를 찾은 아이와 부모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2006년 이후 매년 감소해 온 대구시 출생률이 최근 지역 경기회복세와 더불어 전년 대비 10.3% 늘어 전국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이번 전시회 온라인 사전등록자만 18,000명(11월 4일 기준)을 웃돌아,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전시기간 중에 3만 5천여명의 관람객 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 주 관람객이 임산부 및 영유아를 동반한 부모들인만큼 수유실, 휴게실 및 카페테리아 규모를 지난회보다 30% 확대하여 관람객들이 보다 전시회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셔틀버스 무료운영, 유모차 대여, 소지품 보관함 등 다양한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도 확대하였다.

○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입장마감 오후 5시), 입장료는 5,000원이며, 홈페이지(http://www.babyfair.or.kr)나 스마트폰(http://m.babyfair.or.kr)을 통해 11월 7일 오후 6시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601-5374)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대구음식관광박람회 개막
다음글 대구 엑스코 제50주년 119소방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