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내 아이를 위한 현명한 선택, 대구 베이비&키즈페어 역대최대규모 개최
작성자 홍보CS팀 등록일 2013-05-07 조회수 6209 

내 아이를 위한 현명한 선택, 대구베이비&키즈페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대구임신출산유아교육용품전(이하 대구베이비페어)이 오는 425()부터 428()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12회째인 이번 행사는 총 230개사 650부스 (2012: 200개사 40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이는 작년보다 약1.6배로 성장한 규모로 대구베이비페어 역대 최대규모이며, 출산을 앞둔 임산부나 예비 부모들에게 관련제품들의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다.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힘입어 2년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하고 ‘’내 아이를 위해선 아낌없이 쓴다골드 키즈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육아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육아의 필수코스라고도 불리는 대구 베이비&키즈페어는 엄마,아빠들에게는 축제와도 같다. 작년부터 일 년에 두 번 진행되는 대구 베이비페어는 임신, 출산, 육아용품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제품비교와 분석, 정보 등을 습득하기 용이하다. 물건 구입에 있어 정보가 전무후무했던 초보 엄마와 아빠들에겐 알차고 실속있는 전시회이다. 또 참가업체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무료 경품들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관련세미나나 참가한 업체들 제품들을 통해 육아정보와 최근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임신출산존과 유아교육존으로 나뉘어진다. 임신출산존에는 임산부와 영유아부모들을 위한 임산부용품,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안전용품, 여성용품, 영유아식품 등이 전시된다. 유아교육존에는 유치원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학습기자재, 교육기관, 지원기관 운영용품, 놀이시설물, 유치원용품, 교육용 완구가 전시된다.

 

임신출산용품전 주요참가업체로는 매일유업, 에프랑, 퀸스베이비스튜디오, 보령바이오파마, 알집매트, 맥클라렌, 조이파트너스이며, 유아교육용품전 주요참가업체로는 한국짐보리, 어린이창조학교, 오르다코리아, 잉글리시에그, 한국차일드아카데미, 아람, 대교 등이 있다.

매일유업은 매일모유연구소 모유 영양성분 분석과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으로 우리 아기똥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 내에서는 육아 제품관련 1:1상담은 물론 매일유업프리미엄 멤버십/매일다이렉트 서비스 가입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홀에서는 일반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정상분만과 조산’, ‘모유와 아기똥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한다.

 

유아학습교구 전문업체인 한국짐보리 짐월드는 출생부터 만 60개월 영유아를 위한 세계적인 놀이음악아트 교육 프로그램인 짐보리를 선보인다. 3차원 입체자석교구 "맥포머스"는 국내에서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세계 18개국에 판매되는 글로벌 교구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들의 창조교육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교육기관인 어린이창조학교는 아이들(24개월~7)의 두뇌개발 및 창의력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인 파오파오 친구들을 선보인다. ‘파오파오 친구들을 중점으로 Special Edition, 음악과 놀이가 결합된 '클래식 놀이', 누리 과정 커리큘럼에 맞춰 구성된 '아트스쿨'을 선보인다.

 

유태인 영재교육 전문교육기업인 오르다코리아는 대표 교구재인 오르다, 자석가베, 첫발견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 선보일 게임식 교구 '오르다'는 유태인 영재교육을 기반으로 한 게임식 놀이교육으로 즐거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적능력을 개발시킬 수 있다. 특히 아동의 자발적인 흥미와 즐거움을 통해 논리, 수학적 사고능력 및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며, 이런 사고를 평생 습관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행사기간 중 박람회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관련 세미나도 동시에 개최된다. ‘대구사립유치원 연합회(회장:김석일)’에서는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유아교육세미나를, ‘대구광역시보육정보센터(소장:최미희)’에서는 어린이집 보육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을 위한 재무회계교육을 개최한다.

 

임산부와 예비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주최로 임신육아강좌가 진행되며, 맘스스토리 주최로 효성병원, 청담미한의원, 로즈마리 병원 원장님들의 임신출산세미나가 진행된다.

 

특히, 행사 개최 기간 동안 전시장 내 이벤트홀에서는 정상분만과 조산, 모유와 아기똥, 창의두뇌게임, 유태인 교육, 유아 두뇌 트레이닝 등 참가업체들의 강의가 진행되어 대구 베이비페어를 찾은 부모들에게 다양한 육아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태교음악회, 미혼모돕기 경매행사, 보행기 경주대회, 포토존 이벤트 등 아이와 부모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홈페이지(www.babyfair.or.kr)를 통해 424일 오후6시까지 사전등록하면 4일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601-5374)

 

참관객들을 위한 배려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영유아들을 위해 전시기간 중 유모차 200여대를 무료로 빌려주며, 의무실 및 미아보호소를 운영, 셔틀버스 운행횟수도 대폭 늘렸다. 또한 실내에 수유실, 카페테리아, 키즈놀이터 등 편의시설을 작년대비 더욱 확장된 규모로 조성하였으며, 아빠들을 위한 대디라운지, 서포터즈맘들을 위한 서포터즈라운지도 운영한다.

 

2006년 이후 매년 감소해 온 대구시 출생률이 최근 지역 경기회복세와 더불어 전년 대비 10.3% 늘어 전국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이번 전시회 온라인 사전등록이 크게 늘고있으며, 전시기간 중에 5만여명 이상의 관람객 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위기돌파해법 대구에서 찾을수 있었다.”
다음글 제7회 대구애완동물전 전국적인 관심 폭발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