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사랑하는 내 아이를 위한 선택, 대구베이비&키즈페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5-19 조회수 5077 
첨부파일 보도자료(14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hwp (23552 bytes)

  

 

 

 

“사랑하는 내 아이를 위한 선택, 대구베이비&키즈페어”

 

○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14회 대구임신출산유아교육용품전(이하 대구베이비페어)이 오는 5월 15일 (목)부터 5월 18일 (일)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14회째인 이번 행사는 총 270개사 65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이는 영남권 최대규모이며, 출산을 앞둔 임산부나 예비 부모들에게 관련제품들의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다.


○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힘입어 2년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하고 ‘’내 아이를 위해선 아낌없이 쓴다‘는 ’골드 키즈‘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육아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육아의 필수코스라고도 불리는 대구 베이비&키즈페어는 엄마,아빠들에게는 ’축제‘와도 같다. 2년 전부터 일 년에 두 번 진행되는 대구 베이비페어는 임신, 출산, 육아용품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제품비교와 분석, 정보 등을 습득하기 용이하다. 물건 구입에 있어 정보가 전무후무했던 초보 엄마와 아빠들에겐 알차고 실속있는 전시회이다. 또 참가업체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무료 경품들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관련세미나나 참가한 업체들 제품들을 통해 육아정보와 최근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 이번 전시회는 임신출산존과 유아교육존으로 나뉘어진다. 임신출산존에는 임산부와 영유아부모들을 위한 임산부용품,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안전용품, 여성용품, 영유아식품 등이 전시된다. 유아교육존에는 유치원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학습기자재, 교육기관, 지원기관 운영용품, 놀이시설물, 유치원용품, 교육용 완구가 전시된다.

 

○ 임신출산용품전 주요참가업체로는 매일유업, 리안, 잉글레시나, 퀸스베이비스튜디오, 보령바이오파마, 녹십자, 알집매트 등이 있으며, 유아교육용품전 주요참가업체로는 짐보리, 오르다코리아, 잉글리시에그, 대교, 블루래빗, 한국차일드아카데미, 아람 등이 있다.

매일유업은 매일모유연구소 모유 영양성분 분석과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으로 우리 아기똥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 내에서는 육아 제품관련 1:1상담은 물론 매일유업프리미엄 멤버십/매일다이렉트 서비스 가입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엑스코 회의실에서 일반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출산준비’, ‘정상분만과 아로마’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한다.

 

○ 잉글레시나의 한국판매법인 ‘끄레델’은 이태리 명품 유모차 잉글레시나, 아빠 선호도 1위 아기띠 릴레베이비의 인기상품들을 전시 홍보할 계획이며 제품별 할인행사, 사은품 제공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2년 연속 ‘완판유모차’로 불리는 잉글레시나 디럭스 유모차 ‘트릴로지’의2014년 신형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컨슈머 리포트에서 가격대비 품질평가 1위를 차지한 절충형 유모차 트립(Trip) 및 초경량 휴대용 유모차 스위프트(Swift)도 선보일 예정이다.

 

○ 아프리카에서는 초경량 유모차 ‘에어리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어리아는 엄마가 한 손으로 번쩍 들 수 있을 만큼 가벼운 4.8kg의 초경량이면서도, 아기에게는 흔들림 없이 안전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신 개념 유모차이다. 승용차에 싣고 내리기도 편리하다. 원터치로 편리하게 양대면도 가능하여, 수시로 아기의 상태를 살필 수 있다. 햇빛 가리개는 돔 형태로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또한 하이시트(지면으로부터 53cm)를 채택하여, 지면의 먼지와 열로부터 아기를 보호하고, 아기 키가 커서도 발이 땅에 끌리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 아기와 엄마를 위한 스킨케어 전문브랜드인 ‘무스텔라’는 무스텔라 나인 먼스, 무스텔라 베베, 무스텔라 덜모-페디아트릭스, 무스텔라 썬 프로텍션의 4가지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무스텔라 나인 먼스 제품은 임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예방해주는 것은 물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정돈해주는 효과를 선사한다. 임산부와 아기의 안전을 고려하여 기형아 유발물질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모유수유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 유태인 영재교육 전문교육기업인 ‘오르다코리아’는 대표 교구재인 오르다, 자석가베, 첫발견프로그램은 물론 2014년 출시된 영아전문프로그램 '베베땅'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베베땅'은 오르다코리아의 영아전문프로그램으로 두뇌발달 결정기에 있는 영아기 아기에게 풍부한 환경적 자극과 놀이를 제공해 아기의 체계적인 성장과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준다.

 

○ 유아학습교구 전문업체인 ‘한국짐보리 ㈜짐월드’는 출생부터 만 60개월 영유아를 위한 세계적인 놀이음악아트 교육 프로그램인 ‘짐보리’를 선보인다. 3차원 입체자석교구 "맥포머스"는 국내에서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세계 18개국에 판매되는 글로벌 교구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영유아 전문출판사인 ‘블루래빗’은 CJ오쇼핑에서 매진의 신화를 기록한 2014년 우리아기 첫토이북 전집(85종)과 영어 교육의 트랜드를 모두 반영한 터치톡 잉글리시 영어전집(70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유아도서 헝겁책, 팝업북, 사운드북, 워크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유아동 전문출판사인 ‘아람’은 한글교제 “꼬꼬마 한글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쫑긋쫑긋 이야기를 듣고, 종알종알 동요를 따라 부르고, 초롱초롱 영상을 보고, 뚝딱뚝딱 교구를 가지고 논다는 모토를 내세운 <꼬꼬마 한글이>는 언어 습득 단계를 총 4개의 영역으로 구성하였다. 기존의 한글 교제들이 언어 습득에만 치중한 나머지 재미적인 요소들을 배제하였다면, <꼬꼬마 한글이>는 아이가 자발적으로 듣고 노래 부르고 보고 만지고 노는 과정을 거쳐 스스로 한글을 깨우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 행사기간 중 박람회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관련 행사도 동시에 개최된다. ‘대구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소장:최미희)’에서는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을 위한 재무,회계 2차교육’을 개최하여 보육인에게 유익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 임산부와 예비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맘스스토리 주최로 효성병원, 로즈마리병원 원장님들의 산모교실이 진행되며, 매일유업에서는 “출산준비”, “정상분만과 아로마”을 주제로 예비맘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사)대한예술치료협회(회장:김종환)에서는 “행복한 웃음짓기”를 주제로 가족 집단 심리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 웅진씽크빅에서는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내 아이 진로선택 전략”, “우리아이 뇌발달과 맞춤학습전략”을 주제로 유아교육 강의를 진행하여 대구 베이비페어를 찾은 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 또한 미혼모돕기 경매 행사, 보행기 경주대회, 우유 빨리마시기대회, 마사지교육, 인형극 등 아이와 부모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홈페이지(www.babyfair.or.kr)를 통해 5월 14일 오후6시까지 사전등록하면 4일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601-5374)

 

○ 참관객들을 위한 배려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영유아들을 위해 전시기간 중 유모차 300여대를 무료로 빌려주며, 퀴니 유모차 무상 수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의무실 및 미아보호소를 운영, 셔틀버스 운행횟수도 대폭 늘렸다. 또한 실내에 수유실, 카페테리아 등 편의시설을 작년대비 더욱 확장된 규모로 조성하였으며, 서포터즈맘들을 위한 서포터즈라운지도 운영한다. 

 

○ 아이와 부모가 유아교육 교구를 체험할 수 있는 ‘키즈플레이존’도 조성될 예정이다. ‘알집매트’의 알록달록한 매트 위에서 ‘오르다코리아’의 다양한 자석가베와 ‘블루래빗’의 수막대 교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 2006년 이후 매년 감소해 온 대구시 출생률이 최근 지역 경기회복세와 더불어 전년 대비 10.3% 늘어 전국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이번 전시회 온라인 사전등록이 크게 늘고있으며, 전시기간 중에 6만여명 이상의 관람객 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개요>


○ 행 사 명 : 제14회 대구임신출산유아교육용품전
○ 기    간 : 2014년 5월 15일(목) ~ 5월 18일(일) / 4일간
○ 장    소 : 엑스코(EXCO) 1층 전관
○ 개장시간 : 10:00~18:00(매일)
○ 규    모 : 270개사 650부스, 60,000명 관람(예정)
○ 전시품목
   - 임신출산용품전 : 임산부용품,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안전용품, 여성용품, 영유아식품 등
   - 유아교육용품전 : 학습기자재, 교육기관, 지원기관 운영용품, 놀이시설물, 유치원용품, 교육용 문구·완구, 영어교육, 가전, 가구 등

○ 주    최 : 대구광역시
○ 주    관 : ㈜엑스코
○ 후    원 : KBS, MOM’SSTORY, 매일유업, 잉글레시나, 리안
○ 홈페이지 : www.babyfair.or.kr 
○ 문    의 : 053-601-5374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지역 뷰티산업 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다음글 대구뷰티엑스포 성황리 폐막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