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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 (다푸드/DAFOOD ) 성황리에 폐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6-18 조회수 4626 
첨부파일 다푸드(DAFOOD) 결과 보도자료(140615).hwp (77824 bytes)

 

14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 (다푸드/DAFOOD ) 성황리에 폐막

 

 

-6개국 196개사 428부스 참가

-식품산업 종사자 교육 참가 지난해보다 3배 늘어

-달빛동맹관, 캠핑특별관, 주류특별관 로컬 푸드관 인기

 

 

14회째를 맞은 다푸드(DAFOOD 2014)가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엑스코에서 6개국 196개사 428부스 규모로 개최되어 상황리에 막을 내렸다.

 

4일간 대형유통사, 식품대기업 등 국내외 바이어 및 식품산업 종사자 전문가등 1만여명이 방문하여 상담 및 계약을 이끌어 내었고, 일반관람객을 포함 약 6만2천명이 전시회를 참관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2014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한 1:1 수출상담회에서는 2일간 620여건의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약 400억원의 상담성과를 이끌어내 일반인의 참관외에도 전시회를 통한 식품업체들의 판로확대, 수출에도 큰 진전을 보였다.

 

 

○ 이번 전시회는 제13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었으며, 식품산업과 음식문화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다. 광주광역시와의 달빛동맹 특별관, 전통 주류 특별관, 캠핑특별관, 지자체 특별관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회를 구성하였으며, 구매 및 수출상담회, 영양사 식품위생교육,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식품위생교육, 외식산업 기존영업자 식품위생교육 등으로 식품산업 관련자들이 대거 참가해 식품산업 종사자와 일반인들에게 정보와 재미가 있는 전시회로 치러졌다.

 

○ 전시장에서는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이 대형유통사 및 식품대기업과의 2014 중소기업 구매상담회를 주관하여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BGF리테일, NS홈쇼핑, 수협중앙회 sh쇼핑, GS Shop, 대상베스트코, 홈앤쇼핑, 대구백화점 등 다수의 대형 유통사 및 식품대기업들을 바이어로 초청하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한 해외 유통업체와의 수출상담회에도 중국, 일본, 캐나다, 독일, 미국 등 해외 유명 바이어가 참가하였다. 특히, 일본에서는 일본내 한국 농산물 최대 수입업체인 H&F 인터내셔널(International)이 참가하여 농산물 및 농산 가공품의 수출에 큰 돌파구를 뚫었다. 실제로 전통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대구의 A사는 일본 도쿄 및 교토지역 유통을 담당하는 B사와 50만불의 수출계약을 완료했으며 경북 문경의 C사는 국내 대형유통망에 수산가공식품 8억원 납품 및 대형유통망 입점을 눈앞에 두고 있다.

 

 

구매 및 수출상담회가 열린 2일 동안 약 100여개 업체가 구매 및 수출 상담회에 참가하여 상담건수 620여건, 약 400억원 상당의 상담 성과를 이끌어내, 대형 유통망 진입이 어려웠던 중소식품기업 및 신규 거래선을 찾는 참가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 지난해에 이어 달구벌 대구와 빛고을 광주간 달빛동맹 특별관, 경상북도, 강원도 등 지자체 특별관 및 주류특별관은 대구경북 지역의 식품 산업 및 전통주류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밑거름을 다졌다는 평가를 할 수 있다. 특히, 광주시와의 달빛동맹 특별관은 지난 1년간 양도시간 식품산업의 교류를 통하여 대구와 광주가 영호남의 중요한 식품산업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11월에 개최예정인 광주국제식품전에 대구 대표 식품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더욱더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동시개최된 위생교육에는 지난해보다 3배 많은 약 5천여명의 식품산업 종사자가 참여하여 참가업체와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현업 종사자와 업체간 전문적인 정보 교류 뿐만 아니라 실제 구매력을 가진 바이어로서의 역할도 수행하였고, 전시회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구매 및 수출상담회, 테마별 특별관, 식품산업 관련 종사자들의 법정 위생교육 등을 더욱 확대해 참가업체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 내년 전시회는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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