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B_Title FROM TB_B_k6pres WHERE B_Bid = 'k6pres' and B_IDX ='235' AND B_Del_chk = 'N'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 “2014 메디엑스포”성황리 폐막

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2014 메디엑스포”성황리 폐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7-02 조회수 5034 
첨부파일 보도자료 2014 메디엑스포 (6.22).hwp (163328 bytes)

“2014 메디엑스포”성황리 폐막
- 치아의날 기념 학술세미나, 의료인 단체 보수교육, 

의료서비스 시민체험행사 결합으로 최대성과 평가 -

 

 

 

○지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심뇌혈관 주제에 맞춰 열린 메디엑스포 (‘제14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제8회 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 ‘제4회 대구의료관광전’)에 외국인 100여명을 포함한 18,0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지역최대 의료산업 통합박람회인 메디엑스포는 3개 전시회 이외에 3,000여명의 치과전문가가 참가한 “2014 치아의날” 기념 학술세미나, 치아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치아무료검진 이벤트, 각 병원에서 개최한 심뇌혈관 관련 검진 및 상담과 해외바이어를 중심으로 한 대구의료관광비즈니스 상담회 등이 동시에 개최되었으며, 천연물 심포지움, 한약학회 학술대회를 비롯한 의사, 치과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치기공사, 치기공사 보수교육 등 의료관련 행사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모아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IT를 기반으로 한 기술집약적 첨단의료기기 제품이 선보인 이번 전시회는 ㈜GE헬스케어에서 첨단의료영상진단시스템 과 ㈜맨엔텔에서 하지재활환자를 대상으로 한 재활치료기, ㈜한영에서 노인성질환 예방과 훈련을 위한 가상현실 재활훈련시스템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시민들에게 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각 병원에서는 시민들을 상대로 Inbody 체크서비스 등 각종 질병예방에 관한 정보전달과 디지털 의료장비를 통해 시민들에게 각종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구의료관광전은 대구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20개 기관이 참가하여 대구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렸다. 또한 해외바이어와의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동시 개최하여 약 50여명의 의료관광 해외바이어들에게 메디시티 대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대구의료관광발전협의회는 지속적인 메디시티 대구 홍보와 함께 해외의료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한방산업의 신성장동력’이란 주제로 개최된 한방엑스포는 한방 의료관, 건강관리 체험, 사상체질별 약선 식품 체험, 한약재를 이용한 마사지, 약용식물로 약초 동산 조성을 통한 약초 정원 체험 및 사상체질에 따른 좋은 약초 체험, 무료약차 시음과 한방 약초 씨앗 나눔 등 전통 한의약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참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이 주관하는 스트레스 검사, 혈관노화 검사, 체성분 분석 등 ‘무료검진’과 대구한의대 한방스포츠의학과에서 진행하는 ‘한방 스포츠 마사지’, 대구시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중풍?심혈관 위험도 검사’와 ‘홍채를 통한 사상체질 검사와 진단’은 어린아이에서부터 노년층까지 폭넓은 관심을 끌었다.

 

 

○심뇌혈관 주제에 맞추어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사회문제가 되는 치매, 중풍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로 자리 잡았다.
경북대학교 심뇌혈관센터가 참여하여 순환기내과, 신경외과, 신경과 전문의 등 의료진들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점을 상담해 주고 임상심리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전문인력이 스트레스 조절, 운동, 식이 요법을 상담해 주는 부스를 운영하는 등 시민들에게 심뇌혈관 질환예방에 친숙하게 다가갔다.

○첨단의료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내세우는 대구시와 경북도는 메디엑스포를 통해 각종 의료관련 행사를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는 홍보의 장 마련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다 건강한 대구·경북을 만들고, 앞으로 “메디시티 대구”와 “대한민국 한방산업의 메카, 경북”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메디시티-대구! 6월 20일부터 3일간 신성장 동력 융합의료전시회
다음글 임직원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가장 안전한 건축물로 거듭나길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