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B_Title FROM TB_B_k6pres WHERE B_Bid = 'k6pres' and B_IDX ='260' AND B_Del_chk = 'N'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 최신 IT 융합기술이 만드는 놀라운 세상: 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 엑스코에서 개최

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최신 IT 융합기술이 만드는 놀라운 세상: 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 엑스코에서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8-10 조회수 3192 
첨부파일 ITCE보도자료.hwp (49152 bytes)
ITCE2015로고.jpg (129778 bytes)


- 최신 IT 융합기술이 만드는 놀라운 세상 -
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 엑스코에서 개최 

 

○ 첨단 IT 융합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컨퍼런스를 통해 더 나은 ICT 세상을 가늠하는‘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가 미래창조과학부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공동 주최로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 올해 10번째를 맞는 이번 IT융합엑스포는 국내 최대의 IT 및 모바일 융합산업 집적지역인 대구경북의 산업기반을 바탕으로 국내외 32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세계 수준의 기술을 적용한 디스플레이, 모바일, 드론, 핀테크, 3D프린팅, LED 관련 700여 부스가 설치되어 관람객에게 ICT가 만드는 놀라운 세상을 보여주게 된다.

 

- 세계를 선도하는 ICT 기업의 융합기술과 아이디어 제품이 한자리에 -
디스플레이, 드론, 모바일, SW, 3D프린팅, IoT, LED 산업의 모든 것  

 

○ 먼저, 디스플레이관에는 LG디스플레이가 OLED Curved TV를 전시하고, 삼성디스플레이는 Curved LCD TV와 투명 디스플레이, 밀러 디스플레이를 출품한다. 아울러 디스플레이 분야 20개사에서 재료, 부품, 분석기기와 완제품을 선보이며, 310편의 포스터세션이 마련되어 디스플레이의 시작과 마지막을 아우르는 세계 최고의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로 꾸며진다.

 

○ 모바일관에는 KT의 헬스케어 플랫폼, LGU+ 스마트프레쉬, U+ 헬스, LTE 라우터, SK 브로드밴드의 UTM, 마이캠, 번호지킴이 서비스 등이 전시된다.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센터도 10여개 모바일기업과 함께 최신기술을 전시한다.

 

○ 그리고, IT 분야의 새로운 이슈로 등장한 드론 특별관은 세계 상업용 드론시장 점유율 1위인 중국 디제이아이(DJI)가 국내 드론 전문업체인 헬셀과 함께 출품하며,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이 개발한 재난원인조사를 위한 드론을 선보인다. 그리고, 유시스, 마스코트코리아, 드론파이터 등이 전시와 시연 및 체험행사를 함께 개최한다.

 

○ 3D 프린팅관에는 전문가용 3D 프린팅시스템 및 솔루션 기업인 프로토텍, 푸드 3D프린터인 초콜릿 전용 'CHOCO SKETCH'를 개발한 로킷, DLP원리 원천특허를 보유한 독일 EnvisionTec과 공동출품하는 주원, 3D프린팅  제조자 운동을 위한 신규 서비스인 랩C의 류진랩 등 국내외를 대표하는 3D프린팅 업체의 전시가 있고, 3D프린팅산업협회는 3D 프린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된다. 디지털 자가 제조를 실현하는 수단으로서 3D 프린팅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게 된다.

 

○ 국내 IT지원기관들도 기업과 함께 공동관으로 참가하여 최신 기술과 연구성과를 선보인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공동관의 콘포테크는 음식물폐기물 종·감량기, 뉴21 커뮤니티는 천일염 생산자동화시스템인 소그미를 출품하여 IT기술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보여준다.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스마트지식서비스관, 데일리헬스케어실증사업단은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최신 헬스케어 기술,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의 3D 융합기술, 경북SW융합사업단, 구미모바일융합센터, ETRI 등이 참여한다. 특히,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전통문화자원을 가상현실로 구현해 대중화한 옥연정사 VR콘텐츠를 전시한다.

 

○ 보안기술솔루션 전문기업인 에스엠에스, 첨단차량번호인식시스템 전문회사인 한국알파시스템을 비롯한 대구경북IT여성기업 10개사도 공동관으로 출품하며, 경북청년CEO육성사업으로 창업한 ㈜앤빌리지의 IoT사물제어프로그램도 눈여겨 볼거리다.

 

○ 중국 IT산업의 본 고장인 칭다오시에서도 11개사를 출품하고, 한국시장 진출과 기업 제휴를 겨냥한 방문단 50여명이 대구를 찾는다. 아울러, 코트라가 초청한 10개국 33명의 바이어와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 제1회 FPV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개최 -
- 전국 드론 매니아 집결 -

 

○ 한편, 1인칭 시점(first Person View)에서 영상송수신장치를 활용한 드론 레이싱을 펼치는‘제1회 FPV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이 8월 19일 개최된다.

 

○ 전국에서 40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드론레이싱 대회는 선수들이 CCD카메라를 통해 영상송신기를 거쳐서 고글 속으로 전송되는 영상을 보며 드론을 조종하여, 설정된 레인과 장애물을 신속히 통과하는 실력을 겨루게 된다. FPV 드론 레이싱은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새로운 레저로서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 엑스코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및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한 ‘제10회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는 세계 최고의 기술과 제품, ICT 융합기술의 핫 트렌드, 학술, 비즈니스상담, B2C 구매, 그리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함께 마련되어 우리나라 IT 융합기술의 미래를 가늠하고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유감없이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3개 ICT 관련 국제행사 엑스코에서 동시 개최
다음글 제6회 LED & 디스플레이 전시회 동시 개최:첨단 LED 제품 전시와 아이디어 조명마켓에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