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제13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5-03 조회수 1999 

- 당신의 안전·행복·생명을 지킵니다 -
제13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아시아 대표 소방전문박람회로 새로운 도약!
 

 국민안전처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국내유일의 소방안전산업 전문박람회인 제13회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가 성황리 개최되어 3일간 69,0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전년보다 3,872㎡ 증가된 21,287㎡의 역대 최대 규모로 아시아 대표 소방전문전시회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소방관서 1,000명의 구매담당자 뿐만 아니라 중동, 동남아시아 등지의 해외 유력 바이어가 참가를 하여 총 6,100억원 상당의 수출 상담을 하였다. 특히 지역 소방복 제조업체인 지구사는 인도 FIRETEX PROTECTIVE TECHNOLOGIES와 약 50억원 수출상담을 벌여 향후 수출 전망을 높였다.


아울러 대한민국 소방산업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몽골 안전부총리와 베트남 안전차관, 캄보디아 소방국 등 주요 해외 VIP가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이중 캄보디아 소방국은 4월 27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기술협약서도 체결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 소방장비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향후 국내 소방제품의 수출기대를 높였다. 특히 28일에 개최된 “2016년 한국소방기술사회 소방시설 내진설계기준 적용방안 세미나”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100여곳의 건설사가 참가하여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다수 업체와 상담을 벌이는 등 한층 전문화되고 다양해진 소방안전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되었다.


주요 부대행사로는 소방관련 산·관·학이 힘을 모아 우수한 소방 전문인력 확보와 청년층 일자리 확충을 위한 취업설명회가 개최되어 전국 소방 관련학과 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전 국민의 안전문화 확산과 화재에 대한 초기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한 소방안전할인마켓관에서는 소방장갑, 구급약품, 안전화 등을 할인 판매하여 관람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밖에도 소방안전퀴즈대회와 CPR 경연대회가 전시기간중 개최되어 일반 참관객들이 전시 참관과 함께 필요한 소방상식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종전 야외에서 행해지던 어린이 안전체험관을 올해 처음으로 실내로 옮겨 어린이들이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소방안전의 중요성 인식과 초기진화에 대응할 수 있는 경험을 습득하는 교육적 효과를 거두었으며, 야외광장에는 첨단 소방차량 9종을 전시하여 전시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내년 전시회는 4월26일(수)~28일(금)에 예정되어 있으며, 올해 참가업체중 약 70%가 현장신청을 통해 내년 행사 참가의사를 표명해 향후 개최 전망을 더욱 밝게 해주고 있으며, 올해 행사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대표적 소방안전 전문 전시회의 위상에 맞는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대구시, 기업애로 해결의 새 지평을 열다!
다음글 TEA EXPO 2016 - 제11회 대구티엑스포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