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B_Title FROM TB_B_k6pres WHERE B_Bid = 'k6pres' and B_IDX ='301' AND B_Del_chk = 'N'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 2016 대구뷰티엑스포, 성황리에 마무리!

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2016 대구뷰티엑스포,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5-30 조회수 1743 

2016 대구뷰티엑스포, 성황리에 마무리!
  - 3일간 2만여 명 몰려, 뷰티산업 비즈니스 큰 성과 거둬 -


  5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열린「2016 대구뷰티엑스포」는 뷰티산업이 지역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3일간, 다녀간 참관객은 전년도 보다 28% 이상 증가한 21천여 명으로 성황을 이뤘다. 특히, 코트라와 공동으로 개최한 수출상담회에서는 중국, 동남아는 물론 한국 화장품의 주력 시장으로 떠오르는 중동, CIS 지역 등에서 29개 사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총 255건의 상담을 진행하여 전년보다 104% 이상 증가한 45,168천불의 상담실적을 올렸다.


○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바디뷰티, 토탈뷰티, 의료뷰티 등 160개 사 600개 부스가 참가한 전시회와 각종 뷰티쇼, 뷰티콘테스트 등 총 25개의 부대행사가 동시에 열려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 전시회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바디뷰티, 의료뷰티, 토탈뷰티 등으로 구성하여 배치됐다. 지역에 제조기반을 둔 안경, 패션, 주얼리 등의 품목 및 지역의 유수 화장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뷰티산업 동향 및 신제품 등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아울러,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 모발 관련 의료기관 등이 참여해 의료뷰티 관련 정보 및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여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 특히, 네일의 경우, 국내 최고의 브랜드 23개 사가 올해 처음으로 참가해 많은 참관객들이 몰리는 등 큰 인기를 얻었으며, 내년 행사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고 권랑경 네일경영인협회장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국제헤어아티스트 타다오 아라이(Tadao Arai) 헤어쇼와 미스코리아 K-뷰티 웨딩쇼,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미용 등에 많은 참관객이 몰렸다. 특히 국제뷰티콘테스트에는 5,000여 명의 국내인과 중국, 대만 등에서 온 선수단 400여 명이 참가하여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속눈썹연장술, 왁싱 분야에 대한 국제경진대회가 개최됐고, 나바코리아 케이아이스포츠페스티벌에 선수 및 참가단 4,500여 명이 몰려 바디뷰티의 인기를 실감케 하였다.


○ 무료 뷰티체험관으로 조성된 뷰티체인지관에는 헤어·메이크업체험, 한복체험, 웨딩드레스체험,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사진촬영관이 가장 인기가 있었으며, 1일 평균 3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였다.


○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각종 뷰티콘테스트, 보수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에 지역의 뷰티업계가 모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뷰티관계자가 모두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이 되는 큰 성과를 거뒀다.


○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뷰티엑스포를 통해 지역 뷰티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우수한 해외 바이어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최대의 뷰티 마케팅 장을 마련하여 해외시장에서 일고 있는 K-뷰티의 돌풍을 지역으로 이끄는 교두보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6. 9.(목) ~ 12.(일) 엑스코, 제16회 다푸드 개최
다음글 2016 메디엑스포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