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2016 메디엑스포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6-01 조회수 1946 

2016 메디엑스포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100세 시대, 건강의 모든 것을 보여 드립니다”-


  지역 최대의 보건의료분야 비즈니스 전시회인「2016 메디엑스포」가 6월 24일(금)부터 6월 26일(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대구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 한약진흥재단, 지역의료기관단체, 엑스코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270개 사 800여 개 부스가 운영되며, 국내·외 25,000여 명의 바이어 및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전망이다.


○ 수술용 로봇 세계 1위 기업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피부·성형 레이저의료기기 전문기업 루트로닉, 치과 임플란트 매출 1위 오스템임플란트 등 글로벌 메이저 업체들이 대거 참가하고, 중국, 러시아, CIS, 동남아 등지에서 초청된 해외바이어 및 의료종사자들이 함께하는 의료분야 비즈니스 장이 행사기간 내내 펼쳐지며, 일반참관객을 위한 최신 건강정보 제공, 푸짐한 경품행사, 무료진료 등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 이번 행사는「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대구의료관광전」,「대한민국 한방엑스포」,「치과기자재전」,「팜엑스포코리아」를 동시에 개최하며,「대구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보건의료인 보수교육, 의료분야 취업상담회, 무료 건강검진 등 50여 개 부대 행사도 함께 열린다.


< 제10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 >
○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인「제10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에는 루트로닉, 크레템, 씨엠테크, 엔도비젼, 올소테크 등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입주할 예정 또는 입주한 의료 관련 기업들이 의료장비와 의료소모품 등 최신 의료제품을 선보인다.


○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 실버재활기기 등 다양한 의료기기를 선보임으로써 다가올 100세 시대에 걸맞은 의료전시회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다빈치 수술로봇으로 유명한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에서는 로봇 수술 시연 등 새로운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제6회 대구의료관광전 >
○「제6회 대구의료관광전」에는 경북대학교병원을 비롯한 지역 의료기관의 선도의료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100여 개 의료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의료관광 정책방향 및 외국인환자 유치전략’이라는 주제로 해외 의료관광 전문 에이전시가 국가별 유치전략을 발표하는「국제의료관광세미나」가 개최된다.


○ 중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일본 등 해외 에이전시 70여 명이 지역 병원과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함으로써 향후 해외환자 유치경로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개막일 오후에는 현장 인터뷰를 통해 코디네이터, 통역사 등 의료관광인력을 채용하는 의료관광 취업상담회가 진행되어 지역 다문화가정, 의료관광 전공 대학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 행사기간 내내 의료관광부스에서는 다양한 무료검사와 건강상담을 제공할 계획인데, 의료기관별로 간섬유화검사, 관절초음파검사, 산소포화도검사, 뇌졸중검사, 안압안저검사, 여성질환, 두피탈모진단, 성형상담, 왁싱무료상담, 치과상담, 화상상담 등이 무료로 진행되어 인파가 크게 몰릴 것으로 보인다.


○ 아울러, 대구시는 이번 행사와 연계한 의료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의료관광객을 모집하고 있는데 중국, 일본 등지로부터 벌써 110여 명을 모집하는 등 외국인환자 유치기회로 적극 활용하고 있어 행사기간 동안 많은 해외 의료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 제16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
○ ‘한의약산업의 글로벌화, 한의약 한류시대’라는 주제로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하는「제16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는 국내 100여 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하여 한의신약/약재관,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원/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건강의료기기관, 체험관 등 14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 한방엑스포에서는 우수한 한방제품과 최신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국내 한의약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학술대회와 보수교육도 진행된다.


○ 특히,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과 대구시한의사회는 한의무료진료와 한방천연염색 및 약초심기 체험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행사를 전시기간 내내 제공할 계획이다.


< 대구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
○「대구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치과업체와 국내·외 바이어들의 만남을 통해 최신 학술정보를 교류하고,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 대구국제치과학술대회는 러시아, 중국, 태국 등 150여 명의 해외 치과의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전문 학술 프로그램이 개최되며, 치과기자재전시회에는 덴티스, 오스템임플란트, HDX, 신흥, 바텍코리아, 세신정밀, 세양 등 치과기자재 전문기업들이 참여하여 최신 치과의료기기와 기술을 공유하고 국내·외 바이어들과 비즈니스 상담회도 실시한다.


○ 더불어, 26일(일) 제71회 구강보건의날 기념식과 함께 건치어르신 선발대회, 치아관련 초등학생 글짓기 작품 응모전 시상식 등을 펼치며, 행사기간 동안 구강 건강 교육과 무료 불소도포 등도 함께 진행된다.


< 팜엑스포코리아 >
○「팜엑스포코리아」는 국내·외 제약사들이 120여 개 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약국용품을 소개하고, 약물 오남용 방지 교육 등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동네 약국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 특히, 6월 25일(토) 두 차례에 걸쳐 임산부와 주부를 대상으로 맘스클래스를 운영하고, 제약 관련 OTC콘서트, 청년약사 기자단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경북, 울산, 경남 등 다른 지역의 약사들도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4,000여 명의 약사들이 참여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고민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장을 펼치게 된다.
 
○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가 함께 하는 통합의료 전시회는 전국에서 대구 메디엑스포가 유일하다”면서, “「2016 메디엑스포」개최를 통해 메디시티 대구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 믿으며,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16 대구뷰티엑스포, 성황리에 마무리!
다음글 오감만족 대구음식관광박람회·다푸드 개막!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