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엑스코-대구광역시 북구,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5-31 조회수 729 
엑스코-대구광역시 북구
상생·협력을 통한 MICE산업 경쟁력 강화 모색
지역 공헌·봉사 활동, 유통단지 접근성제고 등 지역발전을 위한 MOU 체결



○ ㈜엑스코(사장 김상욱)는 지난 23일 대구시 북구 지역민에 대한 사회적 공헌 활동 확대, 유통단지 활성화 및 MICE산업 연계를 통한 북구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북구(구청장 배광식)와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업무 협약은 북구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한 EXCO 장학사업과 퇴직전문인력 및 경력단절여성 채용 시 북구 주민 우선 채용, 북구 주민의 엑스코 주관 전시회 입장료 50% 할인 등 사회 봉사·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유통단지 접근성 제고 등 기초 지역자치단체와 역량을 합쳐 마이스 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고 한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북구 지역 중심의 사회 공헌 및 봉사 활동 전개 ▲북구 지역 문화 및 관광 특성을 살린 컨텐츠 발굴·사업화 ▲유통단지 활성화 사업 공동 추진 ▲MICE산업과 연계된 지역 경제 활성화 추진 등에 있어 상호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 대구 지역의 경제산업 발전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대구광역시 북구와 지역 MICE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엑스코간의 업무 협약은 상생·협력의 모델이 될 뿐 아니라 MICE산업의 플랫폼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김상욱 엑스코 사장은 “엑스코가 북구 종합유통단지에 입지한 지 올해 20년째로, 북구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은 물론 마이스 산업발전의 견인차로서 엑스코가 다양한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제8회 대구꽃박람회’ 6월1일 개막
다음글 2021년 회로 및 시스템 국제학술대회 유치 성공!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