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대구시, 제1회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24 조회수 152 

대구시, 제1회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 개최
10.20(금)부터 3일간 150개사 250부스 규모로 엑스코에서 열려

  대구시는 건강한 중산층 시니어를 대상으로 수요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2017년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를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엑스코서 개최한다.
 
○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와 국민건강보험이 주최하고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와 마이스산업연구원,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가 주관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구시니어클럽,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 한국통합미술교육협회 등이 후원해 국내 우수한 시니어 관련 제품을 전시하며 기술 및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 첨단의료, 재활, 요양, 복지용구 등 기업 및 기관에서 150개사 250부스 규모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전문전시회로 실질적인 판로개척을 위해 베트남, 중국 등 해외바이어 40여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특히, 보건소 및 요양병원 관계자와 기업들이 구매상담회를 마련해 판로개척이 이뤄지는 실질적인 마케팅 장이 될 전망이다.
   - 주요참여업체 : 멘엔텔(시니어 재활운동기기), 유광정밀(전동체어),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첨단 시니어제품), 한국뇌연구원(건강한뇌, 건강한 삶 홍보)
○ 참가기업과 시니어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세미나와 함께 건강한 시니어에 필요한 다양한 강좌를 20개 세션을 준비했으며, 시니어공연, 스탬프투어 및 체험공간 등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 국내 시니어 관련 단체들이 대거 참가해 기업성장과 시니어산업 육성에 대한 분야별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 주요세미나 : 고령친화우수제품 품목확대와 복지용구연계방안(보건산업진흥원), 장기요양보험제도(건강보험공단), 의료기기 인증제도 및 절차(한국산업기술진흥원)
 
 ▶ 또한 일반참가자들을 위한 노인미술로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회, 10년 젊어지는 프로젝트, 치매예방교육, 요양기관 창업컨설팅 등 시니어건강과 취미생활을 비롯해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일반강좌도 마련했다.
 
 ▶ 이 밖에도 무료 건강검진 및 치매체험 프로그램과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상담, 시니어 미술작품 전시, 시니어 합창단 공연, 해외 참가 바이어를 위한 의료관광 및 시티투어 등 참가기업과 참관객들이 함께 즐기고 보고 들을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리나라 고령화속도는 OECD국가 중 가장 빠르며 고령화사회→고령사회 소요연수 : 한국 18년, 일본 24년, 독일 40년, 미국 73년, 프랑스 115년 
, 한·중·일 3국의 고령화로 시니어산업은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어 우리 지역이 가지고 있는 IT와 의료를 활용한 특화산업으로 발전방안을 모색하여야 한다”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박람회를 통해 급속하게 성장하는 시니어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향후 격화되는 시니어 산업시장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링크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홈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대구 홈·테이블데코페어
다음글 포스트 차이나, 러시아 시장 개척해야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