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1,000만 펫팸족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축제 '제12회 대구펫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14 조회수 731 
1,000만 펫팸족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축제 '제12회 대구펫쇼'
강형욱 훈련사 세미나, 자동차 반려동물 옵션 등 새로움 가득!
- 강형욱 훈련사 세미나, 반려동물 무료건강상담, 국제도그쇼, 미니동물원 등 즐길거리 한가득!
- 무거운짐은 택배로, 이동은 반려동물과 함께 펫택시로! 참관객 편의 강화로 기대치 상승!

○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제12회 대구펫쇼』가 참관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올해부터 하루 늘어 5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 영남권 최대 규모(10,543㎡)로 열리는 ‘대구펫쇼’는 대구·경북 유일의 전시로 커져가는 펫시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부터 5월, 10월 2회 개최된다. 1,800두가 진출하는 국제 도그쇼, 30여종의 평소 접하기 힘든 동물종들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15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다. 업체에서 준비한 각종 이벤트와 무료샘플링, 특가는 전시기간만의 특별한 혜택이다.

○ 전시품목은 최근 펫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구성이 다채롭다.  기존의 유기농 사료, 수제간식, 패션·미용용품, 하우스, 인식표, 드라이룸, 의약품 외에 자동차, 펫택시, 반려동물보험, 강아지 귀 정맥 기술, 장례 및 장례용품 등 최근의 성장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업종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러한 시장변화에 발맞추어 기아자동차도 참가한다. 반려동물 옵션인 ‘튜온펫’을 장착한 ‘더 뉴 레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시승하기에 훨씬 편리하게 제작되었다. ‘튜온펫’의 구성은 카시트(이동식 케이지), 카펜스(1·2열 중간 격벽), 2열용 방오 시트 커버로 구성된다.

○ 사료업체는 이미 대구펫쇼를 통해 많은 인지도를 쌓아올린 ‘내추럴발란스’, ‘아로펫’, ‘카디날코리아’, ‘카길애그리퓨리나’와 함께 국내 사료업체인 ‘사조동아원’과 ANF, 미아우믹스(Meow Mix), 도기맨 등 각종 브랜드를 갖고있는 ‘대산앤컴퍼니’ 등 대구에 첫발을 내딛는 대형 사료업체도 함께 참가한다.

○ 반려동물과의 스마트한 삶으로 안내할 IoT(사물인터넷)업체도 참가한다. ‘LG유플러스’에서는 외부에서 주인 목소리를 전달하거나 영상을 볼 수 있는 가정용 폐쇄회로TV(CCTV)인 ‘맘카’와 함께 ‘도그TV’를 선보이고, ‘펫츠뷰’에서는 어플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된 ‘펫모니터링 카메라’를 출품한다.

○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의 대구 첫 세미나는 오픈소식과 함께 그 열기가 뜨거웠다. 5월 19일(토), 오후 한 타임 진행 예정이었던 세미나는 1주일 만에 사전접수 마감되어 오전 타임이 추가 구성되었다. 현재 ‘사전Q&A이벤트’로 강형욱 훈련사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SNS에 올리면, 세미나 입장권(3명) 및 대구펫쇼 초청장(10명)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세미나일정 : 5.19(토) 10:00~12:00, 13:00~15:00/324호(유료온라인접수)

○ 1,800두가 참가하는 국제도그쇼(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는 대회),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미니동물원, 비바리움체험, 앵무새왕국, 강아지놀이터 등 즐길거리 또한 풍성하다.  국제도그쇼 부대행사로는 애견달리기대회, 우리멍멍이장기자랑, 반려견 장애물 넘기 대회, 문제행동견 교정상담, 애견훈련시범이 토,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대구시수의사회에서 준비한 ‘반려동물 사랑나누기’는 토,일 이틀에 걸쳐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과 ‘무료건강상담’, ‘반려동물 구강관리 세미나’를 진행한다. 19일(토)에는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조별 진행되며, 20일(일)에는 동물병원 원장이 직접 상담해주는 ‘반려동물 건강상담’과 온라인 사전 접수로 진행되는 ‘반려동물 구강관리 교육’이 무료로 진행된다.
   
○ 금요일 확장과 함께 참관객 이벤트도 더욱 풍성해졌다. 금요일에만 추가 진행되는 이벤트인 ‘DGI프라이데이’가 3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펫샵,동물병원,대형마트 등에 비치된 대구펫쇼 할인권만 보여주면 누구나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대구펫쇼의 전통 행사인 ‘선착순 사료증정 이벤트’도 매일 유료입장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외, 사전등록자 이벤트, 고양이 집사 인증이벤트, 현장SNS이벤트 등 기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홈페이지 및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경품으로는 사료, 간식, 펫밀크, 리드줄, 의류, 탈취제, 입욕제 등 반려동물 생활용품으로 엄선되어 많은 견주, 묘주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참관객 편의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집 앞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도록 택배서비스(유료)를 운영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이 동반탑승 가능한 펫택시도 운행하여 방문전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장에서 무거운 짐을 운반해드리는 ‘레드캡서비스’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여 참관객의 구매물품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였다.
 
○ 대구시에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무료로 배부하며, 동물유기, 등록대상동물 미등록, 인식표 미부착 등 동물보호법 위반시 부과되는 과태료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 엑스코 김상욱 사장은 “올해 대구펫쇼는 커져가는 펫산업을 반영하여 행사일을 하루 늘렸으며, 출품내용과 부대행사도 어느 때보다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강형욱 훈련사의 대구 첫 세미나, 펫택시 운영, 레드캡서비스(현장밀착서비스) 등 참관객 편의를 최대한 강화하여 많은 참관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000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4,000원에 관람가능하다. 방문시, 반려동물의 안전 및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반려동물 목줄 착용 또는 이동장에 넣어 방문하여야 한다.    
   *반려동물 동반입장 가능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petshow.co.kr 참고, 문의053-601-5395)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엑스코에서 즐기자
다음글 인구구조 변화와 우리의 대응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 대리(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