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인사말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대구·경북의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엑스코(exco)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19, 위기를 새로운 업그레이드의 발판으로

전 세계의 전시업계가 총체적 비상입니다. 하지만 엑스코는 코로나19의 위기에 굴하지 않고, 위기를 또 하나의 기회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전시컨벤션 문화를 준비하며, 완전히 새로워진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준비해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엑스코는 먼저 K-방역을 집대성한 세계 최고 수준의 방역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개월 동안 20여 차례의 공공기관 채용시험을 안전하게 치러냈습니다. 하루 최대 4,150명에 달하는 시험을 비롯, 총 2만여 명의 수험생이 엑스코에서 시험을 치렀습니다.

이 소중한 방역 노하우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 6월 25일, 전국의 전시장 가운데 가장 늦게 제28회 대구 베이비&키즈페어를 필두로 2020년 전시를 재개합니다. 철저하게 준비하고, 언제나 안전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챙겨나가겠습니다.

또한, 올해부터 모든 산업전시회는 온라인 전시, 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병행 실시해나가겠습니다. 코로나가 가져온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겠습니다.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대구·경북 산업 발전에 기여

엑스코는 물·첨단의료·미래형자동차·에너지·로봇+스마트시티 등 대구시의 신성장동력산업을 전시를 통해 구현하고, 전시회를 통해 활성화시키는 특화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경상북도의 주력 산업인 철강·전자를 비롯, 권역별 신산업인 생명바이오/신소재·ICT프론티어·융합에너지·첨단소재 분야 전시회도 더욱 발전시켜 경상북도 혁신 10대과제를 전시를 통해 구현해나갈 것입니다. 대구와 경상북도의 산업발전을 견인하는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컨벤션센터로 거듭나겠습니다.

2021년,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면모 갖춰

2021년 2월, 제2전시장이 완공되면 엑스코는 드디어 국제 공인규모의 전시회 개최가 가능한 3만㎡ 규모를 갖추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20년 보다 더 큰, 앞으로의 재도약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겠습니다.

엑스코는 제2전시장 조기 활성화를 위해 민간 전시주최자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지역 전시업계와의 상생협력 및 지원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입니다. 대구·경북 마이스 산업 생태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2021년 6월, 전 세계 90개국 1만 2,000여 명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는 세계가스총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습니다. 세계가스총회의 성공개최를 통해 대구의 도시경쟁력과 브랜드 파워를 전 세계에 발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

엑스코는 지역 마이스산업 발전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지역 전시산업 생태계를 키우는 육성멘토링, 다양한 형태의 문화활동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가겠습니다.

2001년 한국 최초의 지방 전시컨벤션센터로 개장한 엑스코, 그동안 받은 대구·경북 시·도민의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