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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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코에서는 공공분야의 갑질 근절대책 정착 및 갑질관행 개선을 위하여, 회사 갑질 행위에 대한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1. 1. 갑질 유형 및 내용
    법령 등 위반유형 법령, 규칙, 조례, 내부규정 등을 위반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부당이익을 추구하는 유형
    사적이익 요구 유형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금품, 향응, 기타 편의 등 사적 이익을 요구·수수하거나 제공받는 유형
    부당한 인사 유형 자기 또는 특정인의 이익을 위하여 채용·승진·성과평가 등 인사와 관련하여 부당하게 업무처리를 하는 유형
    비인격적 대우 유형 외모와 신체를 비하하거나 욕설·폭언·폭행 등 상대방에게 비인격적 언행을 하는 유형
    기관 이기주의 유형 발주기관이 부담하여야 할 비용을 시공사가 부담하게 하는 등 기관의 이익을 부당하게 추구하는 유형
    업무 불이익 유형 사적 감정 등을 이유로 특정인에게 근무시간 외 불요불급한 업무지시를 하거나 부당하게 업무를 배제하는 유형
    부당한 민원응대
    유형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접수를 거부하거나 취하를 종용하고, 고의로 처리를 지연시키는 등의 유형
    기타 유형 그 외 따돌림, 부당한 차별행위, 모임참여 강요, 갑질 피해 신고방해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유형
  2. 2. 신고처
    – 내부신고
    전화 : 053-601-5012
    우편 : (14515)대구광역시 북구 엑스코로 10, 엑스코 기획감사파트 감사담당관
    온라인 : 홈페이지 갑질 피해신고지원센터
    - 외부신고
    국민권익위원회 운영 국민신문고 → 민원 → 갑질피해 신고센터

    국민 신문고 갑질 피해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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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부서 : 기획감사파트   담당자 : 박상열 감사담당관(053-601-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