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인구구조 변화와 우리의 대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16 조회수 630 

[경제 칼럼] 인구구조 변화와 우리의 대응

 

고령화 속도 OECD 평균의 4배
생산가능인구도 지난해부터 감소

이민 활성화해 전문 인력 확보하고

퇴직자`여성 채용 늘려 적극 활용을

 

우리나라는 2017년 9월 UN이 정한 고령사회에 진입했다. 65세 이상의 노령인구가 725만 명으로 전체인구의 14%를 넘어섰다.

인구의 고령화 현상은 의료기술의 발달과 저출산 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많은 나라에서 생기고 있다. (중략)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은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겠지만 전망은 그리 밝지 못하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해외에서 우수한 인력을 데려오거나 고령자나 여성 인력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이다. 현재 해외 인력은 단순기능직 위주인데 앞으로는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등 이민 수용 제도를 활성화해 양질의 전문 인력을 확보해 나가야 할 것이다.

 

한편 퇴직 인력과 여성 인력 채용 확대는 고용시장의 안정성을 크게 해치지 않으면서 경제활동인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선 탄력적 근로 확대, 파트타임 활성화, 파견근무 확대 등 근로 및 고용시장의 유연성이 개선돼야 한다.

 

엑스코는 퇴직 전문 인력과 경력 단절 여성을 재택근무 형태로 채용하여 회사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이들을 지역의 스타트업(Start-up) 기업 젊은 창업자와 매칭시켜 실질적인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늦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고 한다. 각계각층이 지혜를 모아 당면 과제인 인구구조 변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할 때다.

 

[상세내용 확인하기]

관련기사 링크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1,000만 펫팸족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축제 '제12회 대구펫쇼'
다음글 최신 뷰티트렌드를 한곳에,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 대리(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