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6월의 대구, 새로운 식품 패러다임을 맛보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6-07 조회수 644 

6월의 대구, 새로운 식품 패러다임을 맛보다!

-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개최 -


 지역 최대의 식품박람회 및 음식문화 축제인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와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가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EXCO에서 개최된다.


○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은 184개사 457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올해 전시분야는-커피·디저트 산업존, 가공·기능성 식품존, 식품기계 및 기기존(단체급식기기관), 지자체 특산품존(Local Food관), B2C판매&홍보존-5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신제품 비교 전시 및 식품산업의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 이번 전시회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매년 확대되고 있는 중소기업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다. 지난해 112개 중소식품업체가 31개사 37명의 바이어와 함께 총342건의 상담을 진행하며, 194억원 이상의 상담액과 지역식품업체의 현장공급계약까지 이끌어내며 신규 판로에 목말라 있던 식품업체에게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제공하였다.


○ 올해도 국내·외 유수의 중·대형 유통사(대구백화점, 신세계백화점, GS홈쇼핑, 롯데홈쇼핑, 이랜드 리테일, 메가마트 등)와 편의점, 리테일 등 5개국 35개사 4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함께 진행될 중소기업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는 대형유통망 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 및 신규 거래선을 찾고 있는 식품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판로 확보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특히, 금년에는 아시아권 외 미국, 호주 바이어들의 참가 확대로 다양한 해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본 상담회는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 전시참가업체의 사전 매칭을 통해 전시회 기간 중 1:1 상담이 진행된다.


○ 전시회 기간 중 함께 진행되는 부대행사로 1,000여명 규모의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법정교육인 식품위생교육이 전국 최대 규모로 실시되어, 단체 급식소 및 외식업 종사자들에게는 최신 식품기술를 정보 제공하고, 단체급식업체·기기업체 및 식품제조업체들은 현장의 수요와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또한, 올해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및 브랜드 컨설팅·상담”이라는 대표주제로 6월8일(금)~9일(토) 양일간 새로운 세미나를 개최한다. 프랜차이즈 관련 유명인사(대구지역 대표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달인의찜닭 박병욱 대표,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 이재백 회장 등)를 초청하여 “창업 성공의 스토리”와 “외식업 창업의 성공전략”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최근 최저임금 상승과 물가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업계 소상공인들과 레드오션이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외식업계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가게 경영 안정화와 성공적인 창업 모델 제안의 시간이 될 것이며, 참가신청은 대구국제식품산업전 홈페이지(http://www.kfoodexpo.c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 올해도 다양한 지자체 단체관(경상북도, 전라남도 등)과 영호남 민간 교류 1호 사업인 “달빛동맹관” 조성 및 해외업체(그리스, 볼리비아, 중국, 라오스)의 참가는 지역과 국경의 경계를 허물고 활발한 식품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은 지방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서 더 풍부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작년과는 다른 새로운 식품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할 것이다.


○ 또한, '대구, 맛을 탐하다! Colorful Daegu Food’라는 주제로 동시개최 되는 한강이남 최대의 음식 축제인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메인 주제관인 “세계누들관”을 비롯한 12개의 다양한 음식 전시관과 전국 규모의 요리경연대회과 풍성한 무료시식·체험, 푸드쇼 진행하여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과 함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 이번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은 식품관련업체에게는 홍보와 새 판로 확보의 기회가, 일반 관람객에게는 가족 또는 이웃이 함께 신선한 농수축산물과 다양한 식품을 한자리에 맛보고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며, 


○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등록 또는 현장구매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2개의 전시회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사무국(K-FOOD EXPO : 053-601-5311 / 대구음식관광박람회 : 053-601-521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제9회 대구꽃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다음글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 6만여명 다녀가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 대리(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