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게시판 내용페이지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 6만여명 다녀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6-15 조회수 589 
식품산업의 축제 한마당!!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 6만여명 다녀가

- 중소기업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 등 비즈니스 상담 결실 맺어 
-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개최로 시너지 효과 톡톡


   대구시가 지난 6월 7일(목)부터 6월 10일(일)까지 개최한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과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에 외식업계?식품산업 종사자, 바이어, 일반 관람객 등 60,237명이 참관하여 성황리에 폐막하였다.
 
○ 지역 최대의 식품박람회인 제18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18)가 184개사 457부스가 참가하여 5개 전시분야(가공·기능성 식품존, 커피·디저트산업존, 식품기계 및 기기존, 지자체 특산품존, B2C 판매&홍보존)를 통해 식품산업의 새로운 트렌드 및 신제품을 소개하며 지역 식품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 해를 거듭할수록 일반관람객들의 관심 증가로 경상북도·전라남도·지자체 특별관과 올해 처음 참가한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공동관에서는 각 지역 특산품 홍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지역 로컬푸드 업체가 모두 참가하여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축산물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올해로 6년째 이어져온 전시회의 이벤트인 “달빛동맹관”에는 광주의 다양한 식품업체들이 참가하였으며, 10월에 개최하는 광주국제식품전에도 대구 대표 식품기업들이 참가하여 양도시간의 빛나는 우정을 다져갈 계획이다.

○ 이번 전시회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참가업체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중소기업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이다. 5개국 32개사 37명의 바이어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국내 식품 대기업, 국내·외 유수의 중·대형유통사(대구백화점, 신세계백화점, GS홈쇼핑, 롯데홈쇼핑, 이랜드 리테일, 메가마트 등)와 편의점, 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 모집을 위한 노력이 더해져 비즈니스 상담 360건, 국내 상담금액 170억, 해외 상담금액 688만불(75억)원 등 역대 최대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금년에는 아시아권 외 미국, 호주 바이어들의 신규 참가로 상담회에 참가한 식품업체들의 다양한 해외시장의 진출 가능성의 타진, 현지 시장의 실질적인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참가업체의 만족도까지 제고되었다.

○ 수출상담회 일정에 맞춰 신제품을 개발하여 상담에 임한 지역의 낫또업체는 해외(미국 등) 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 홈쇼핑의 러브콜을 동시에 받으며 추후 제품 구성 및 현장 실사 등을 추진하여 수출은 위한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제는 지역의 막창 및 떡볶이·간편식 등의 업체들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자체브랜드 각인 및 제품력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호주유명쇼핑센터 입점, TV 홈쇼핑, 해외 현지 가맹점 진출에 대한 제안을 바탕으로 연내 추진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행사 관계자는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이 중소식품업체들의 신규 판로 개척의 실질적인 창구가 되고, 수출가능성에 대한 동기부여 및 제품개발을 위한 시장 트렌드 분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동시에 개최된 제17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주제관인 “세계누들관”을 비롯한 12개의 다양한 음식 전시관과 전국 규모의 요리경연대회, 무료시식·체험, 푸드쇼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4일간 진행됐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6월의 대구, 새로운 식품 패러다임을 맛보다!
다음글 태국, 아세안 시장 진출 거점으로 활용해야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정보제공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지원 대리(053-601-5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