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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2년 12월 18일
식품산업의 축제 한마당 “제13회 대구국제식품전” | |||
작성자 | 홍보CS팀 | 등록일 | 2013-03-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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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9549 |
식품산업의 축제 한마당 “제13회 대구국제식품전”
○ 한강이남 최대의 음식 축제인 제12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어 9만명이상의 관람객 방문이 기대된다. 특히,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누들특별관, 대구 10味 전시관, 사찰음식관, 명가음식관, 디톡스요리관, 그린푸드관 등 다양한 웰빙 음식을 주제로 전시되며, 대구국제식품전과 함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 그리고 최근 베이비붐세대의 퇴직열풍에 따라 창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에서는 프랜차이즈특별관을 구성하여 알찬 프랜차이즈업체를 소개할 예정이며, 창업세미나 및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창업 정보가 부족한 일반 관람객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이번 전시회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전년보다 확대된 1:1 구매상담회이다. 국내 식품 대기업, 대형유통사, 항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들을 모집하여 전시회 참가업체와 1:1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특히,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유통센터 및 한국식품발전협회를 통하여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쇼핑, 중소기업유통센터, 이랜드리테일, 위메이크프라이스,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 유통사들이 자리할 예정이며, 오뚜기, 대상, CJ, 농심, 아워홈 등 식품 대기업들도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그리고, 대한항공의 바이어도 이번 구매상담회에 함께 참가하여, 전시 참가업체들이 기내식 분야에도 제품 판로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다. ○ 2012년 전시회에서는 지역의 백화점, 유통사 등이 바이어로 참가하여 1,314건(상담액 7,006백만원)의 상담건수와 230건(계약액 3,906백만원)의 계약을 이끌어 냈으며, 전년보다 2배 이상 확대, 개최되는 이번 1:1 구매상담회는 대형유통망 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 및 신규 거래선을 찾고 있는 식품산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구매상담회 이외에도, 해외 자매도시의 유통업체 바이어와의 1:1 수출상담회도 예정되어있다. 이에 따라, 전시참가업체들의 해외수출 판로확보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1 구매상담회 및 수출상담회는 신규거래처 확보, 국내외 판로 확보 및 식품산업 발전을 위하여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식품발전협회의 도움을 받아 개최되며, 전시참가업체에 한하여 전시회 기간 중 1:1 상담이 가능할 예정이다. ○ 또한, 다양한 종류 부대행사가 마련되어있다. DAFOOD Cooking Show는 주변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전시참가업체의 가공식품을 활용하여 유명요리사가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요리법를 선보이고, 즉석에서 만들어진 요리는 참관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참가업체들이 자사 제품 시식 및 홍보행사를 참관객 참여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여 참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의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 대구경북 영양사 보수교육(1,000명), 식품영업자 위생교육(1,000명) 등의 법정교육이 전시회 개최기간 중 실시되어 단체급식업체, 기기업체 및 식품제조업체에서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향토음식세미나, 창업세미나 및 사업설명회, 와인세미나 등이 열려 일반 참관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 제13회 대구국제식품전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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